홈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Greeting

한국입자에어로졸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입자에어로졸학회와 함께 에어로졸 공부를 시작하고 배우고 발표하고 경험하고 봉사한 시간이 이렇게 빨리 지나갑니다. 아직도 우리에게는 풀어야 할 에어로졸 관련 문제가 많이 남아있고 에어로졸의 세계는 시공간을 뛰어 넘어 우주 시대까지 뻗쳐 있는 것 같습니다.


국내 최고의 입자 및 에어로졸 전문 분야 핵심 연구자들이 모이는 한국입자에어로졸학회는 명실상부한 국내 에어로졸 연구 분야의 가장 중심에 서 있다고 생각합니다.

1994년에 한국에어로졸연구회기 조직된 이후 2005년 한국입자에어로졸학회가 창립되었고 지난 20여 년간 학술대회, 심포지엄, 산학연 단기강좌, 교육세미나 등이 매년 개최되었습니다. 특히 1999년 제2회 Asian Aerosol Conference (부산), 2014년 International Aerosol Conference (부산), 2017년 제10회 Asian Aerosol Conference (제주)의 성공적인 개최 등을 통하여 국내 및 국제 에어로졸 및 입자 분야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였습니다. 지속적으로 국제에어로졸연구협회 (International Aerosol Research Assembly (IARA)) 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고 한국입자에어로졸학회의 국제적 위상과 국내 에어로졸 연구 수준을 세계적 수준으로 높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재료분과, 실내환경분과, 바이오보건분과, 대기환경분과, 측정장비분과, 산업응용분과, 원자력에어로졸분과 등으로 세분화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에어로졸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기 환경에서의 미세먼지, 반도체오염입자, 실내오염입자, 신소재 입자, 나노입자, 바이오 에어로졸, 원자력 에어로졸 등 다양한 시공간에서 측정, 진단, 분석, 모델링, 제조, 합성, 제어, 저감 기술 연구와 물리, 화학, 화학공학, 기계공학, 재료공학, 전자전기공학, 환경공학, 원자력공학, 대기과학, 보건생명 등 관련 기초 및 응용 분야에 에어로졸 공학 연구를 결합하고 융합하여 각 분야 발전에 획기적인 기여를 해왔습니다. 그동안 열정적으로 학회에 봉사하신 학회 전임 회장단, 이사진, 고문단, 분과 위원회, 감사 등과 항상 학회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도와주신 회원님들의 수고와 헌신이 없었다면 지금의 성과는 이룩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학회 회원 여러분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희망합니다. 신규 회장단은 학회가 회원님들을 위해 무엇을 해 드릴지 항상 고민하고 열심히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을 더욱더 사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2월 1일

한국입자에어로졸학회 회장 박 기 홍